‘환승연애2’ 박나언, 美로스쿨 합격 “장학금 제안도 들어와” [셀럽샷]
입력 2026. 01.16. 19:01:46

박나언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환승연애2’ 출연자 겸 인플루언서 박나언이 로스쿨 합격 소식을 전했다.

박나언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설레고 조금은 떨리는 마음으로 소식을 전한다”면서 “지난 주 오랫동안 준비하고 꿈꿔왔던 로스쿨에서 장학금 제안과 함께 합격 소식을 들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짧지 않은 준비기간 동안 부족한 모습에도 한결같이 응원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큰 힘이 됐다”라며 “지금까지 ‘로스쿨 지망생’이라는 타이틀로 수년을 보내며 마땅한 결과를 보여드리지 못해 마음이 불편했다. 완벽한 모습, 완성된 결과만을 보여줘야 한다는 강박에 사실 준비하고 있다는 말조차 꺼내기가 무서웠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또 “마지막 면접에서 떨어지길 반복하고, 실패를 마주할 대마다 무력감을 느끼기도 했다. ‘누군가 다를 비웃고 있진 않을까?’ 하는 불안함에 나 자신을 잃어가는 것 같아 숨고 싶은 순간들도 많았다. 하지만 걱정하고 불안해하면서도, 포기하지 않았던 시간들이 모여 드디어 로스쿨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게 됐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현재 미국로스쿨 중 한 곳의 소식을 먼저 받았고, 지원한 다른 학교들의 결과도 기다리는 중이라 입학할 곳이 결정 되는대로 공유드리겠다. 지금 꿈을 좇고 있는 분들에게 저의소식이 힘이 되기를 바라며 학생으로 돌아가 성실하고 겸손한 마음가짐으로 공부에 임해보려한”라며 “꾸준히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주셨던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모두 소중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박나언은 홍익대학교 법학과 출신으로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2’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인스타그램]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