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성훈, 밀라노 올림픽 성화 봉송 발탁 “꿈 이루어 영광”
입력 2026. 01.24. 10:06:23

엔하이픈 성훈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그룹 엔하이픈 성훈이 ‘2026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성화 봉송 주자로 나선다.

성훈은 오는 2월 6일(현지시간) ‘밀라노 코르티나 동계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의 추천으로 참여하게 됐다.

그는 동계 스포츠와 인연이 깊다. 데뷔 전 피겨 스케이팅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활약했으며 지난해부터는 대한체육회 홍보대사를 맡아 대중과 스포츠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스포츠인으로서의 경험과 아티스트로서의 영향력을 모두 갖춘 성훈은 이번 성화 봉송을 통해 전 세계를 하나로 잇는 평화와 우정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해외에서 열린 올림픽 성화 봉송에 참여한 K-팝 아티스트는 성훈을 포함해 역대 단 2명뿐이다. 국제적 빅 이벤트에 초청된 그의 위상이 돋보인다. 성훈은 빌리프랩을 통해 “무엇보다 이번 동계올림픽을 위해 땀 흘려온 국가대표 선수분들의 뜨거운 열정과 노력을 잘 알고 있기에 이를 응원하는 마음이 가장 크다”라며 “개인적으로도 운동할 때 올림픽에 출전하는 것이 꿈이었는데, 가수로서 그 꿈을 이룬 것 같아 기쁘고 영광”이라고 말했다.

성훈이 속한 엔하이픈의 미니 7집 ‘THE SIN : VANISH’는 발매 첫 주에만 207만 장 판매됐다. 이로써 엔하이픈은 팀 통산 네 번째 ‘더블 밀리언셀러’를 배출했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빌리프랩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