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만의 색 보여줄 것"…키키 '젠지미' 풀장착 컴백[종합]
입력 2026. 01.26. 15:07:48

키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젠지미 대명사' 그룹 키키가 확장된 음악 스펙트럼으로 돌아왔다.

오늘(2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키키(KiiiKiii:지유·이솔·수이·하음·키야) 미니 2집 'Delulu Pack(델룰루 팩)'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델룰루 팩'은 '지금의 나'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존재하고 싶은 키키의 새해 소원을 이들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앨범이다. 현실의 틀을 바꾸기보다는 색과 질감, 서사를 덧입혀 새로운 장면을 연출하는 키키의 주체적인 태도가 담겼다.

이날 키야는 "앨범으로 오랜만에 컴백하는 만큼 정말 많이 기대했다. 오랜 시간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대중에게 키키만의 색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컴백 소회를 밝혔다.

하음은 "이번 앨범 준비하면서 저희끼리 새로운 도전이라는 말을 많이 했었다. 그만큼 새롭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준비를 많이 했다"라며 "새로운 모습 보여드릴 수 있어서 영광이고 키키만의 '젠지미'를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다졌다. 수이는 "새해 소원을 빌듯이 만든 앨범이다. 키키만의 재밌고 멋진 소원을 빌어보자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404 (New Era)'는 웹사이트에서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 때 등장하는 오류 코드 ‘404 Not Found’를 키키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곡으로, 정해진 시스템이 아닌 '좌표 없이 존재하는 자유'를 그려낸다. 중독성 강한 비트 위로 멤버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보컬과 래핑이 어우러지며, 직관적인 멜로디가 자연스럽게 '내적 댄스'를 유발한다.

키야는 "처음에 다같이 들었는데 이구동성으로 신선한 곡이라고 했었다. 어디서 들어보지 못한 새로운 느낌이었다. 새로운 키키의 모습과 색을 보여드릴 수 있을 거 같아서 기대되고 신났다"라고 이야기했다.

다채로운 퍼포먼스도 눈여겨볼 만하다. 키키는 앞서 각종 챌린지 영상을 통해 간단한 동작으로도 독특하고 강렬한 안무를 예고한 바 있다. 이들은 쾌감을 배가시키는 군무는 물론, 키키 특유의 젠지 감성이 녹아든 직관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솔은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장면마다 다양한 장소가 교차로 나온다. 자연과 연습실을 오가면서 다양한 디바의 모습을 구현한 뮤직비디오다. 그 점을 눈여겨봐 주시면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404 (New Era)'를 비롯해 'Delulu(델룰루)', 'UNDERDOGS(언더독스)', '멍냥', 'Dizzy(디지)', 'To Me From Me(투 미 프롬 미) (Prod. TABLO)'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이솔은 "감사하게도 키키에게 '젠지미 대명사'라는 수식어가 있는데 이번 컴백으로 인해 젠지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음악을 하고 거기에서 나오는 에너지를 전달하는 것이 이번 컴백 목표다"라고 밝혀 기대감을 자아냈다.


이처럼 키키는 디스코와 하우스를 시작으로 베이스, 힙합, 레트로 가요 등의 폭넓은 사운드를 선보이며, '정답 대신 태도, 진지함 대신 유머'라는 확고한 방향성을 전한다. 이를 통해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하는 동시에 이들의 색을 더욱 선명히 각인시킬 계획이다.

오는 3월 데뷔 1주년을 앞둔 소감도 전했다. 이솔은 "앞으로 팬분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더 많이 가지고 싶다. 단독 팬콘서트나 팬미팅처럼 팬들과 소통하고 가까이서 마주하면서 저희 음악을 공유하는 순간을 많이 만드는 것이 올해 목표다"라고 이야기했다.

수이 역시 "팬과 함께하는 시간을 늘려나가고 싶다. 더 나아가서 큰 해외 페스티벌이나 다양한 무대를 서보는 게 저희 목표다. 아이브 선배님들처럼 롤라팔루자 무대에 서보고 싶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키키는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오프라인을 통해 미니 2집 ‘Delulu Pack’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나선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티브이데일리]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