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봉선, 故 전유성 납골당 찾아가 추모 “생신 축하드려요”[셀럽샷]
- 입력 2026. 01.28. 15:36:25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방송인 신봉선이 고(故) 전유성을 향한 깊은 존경과 애틋한 마음을 전하며 많은 이들의 가슴을 울렸다.
신봉선은 1월 28일 자신의 SNS에 “시장님 생신 축하드려요”라는 짧은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고 전유성의 납골당을 직접 찾아 추모의 시간을 갖는 신봉선의 모습이 담겨 있다.
이날은 고인의 생일로, 신봉선은 스승의 생일을 잊지 않고 당일 직접 납골당을 찾아 인사를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려한 말 대신 조용한 발걸음으로 마음을 전한 그의 진심이 깊은 여운을 남긴다.
전유성은 생전 ‘전유성의 코미디시장’을 통해 수많은 개그맨과 방송인을 길러낸 한국 코미디계의 상징적인 인물이다. 실험적인 시도와 독창적인 감각으로 후배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으며, 신봉선 역시 그의 가르침을 받은 제자 중 한 명이다.
전유성은 지난해 9월 25일 폐기흉으로 전북대학교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별세했다. 향년 76세. 그의 갑작스러운 부고는 방송가 전반에 깊은 슬픔을 안겼다.
신봉선은 고인의 별세 직후에도 SNS를 통해 “잊지 않겠습니다. 너무 못난 제자라 후회스러운 일만 가득합니다”라며 “저희를 위해 애써주신 마음을 가슴에 새기겠다”는 장문의 애도 글을 남겨 사제 간의 깊은 정을 전한 바 있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신봉선 SNS, 셀럽미디어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