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 덕분에 맞췄다"…한능검 후기에 언급된 이유는?
- 입력 2026. 02.10. 15:33:05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수험생들에게 한 줄기 빛이 됐다.
제니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 7일 진행된 제7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서 제니 덕에 문제를 맞췄다는 후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수험생들은 시험의 난이도가 높았다고 토로하며 "특정 문제를 보는 순간 제니의 모습이 떠올랐다" "제니 덕분에 맞췄다"라고 후기를 적으며, 시험지 사진을 공개했다.
이들이 언급한 문제는 다양한 시대의 문화유산 중 신라의 것을 묻는 문제였다. 보기에는 백제 사비 금동대향로, 백제 칠지도, 청동기 농경문, 신라 금관 관식, 고구려 금동연가7년명여래입상 등의 그림이 주어졌다.
문제를 보고 제니를 떠올린 배경에는 지난해 제니가 솔로 앨범 '루비(RUBY)' 선공개곡 '젠(ZEN)'이 있다. 당시 제니는 이 곡의 뮤직비디오가 신라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이 뮤직비디오에서 화려한 금빛 의상을 입고 등장하는데, 이 의상이 바로 문항의 정답인 신라 금관 관식을 모티브로 제작한 것이었다. 의상 디자이너는 "'원화'는 신라의 여성 리더를 상징하는 호칭이다. 이번 의상은 '원화'가 된 제니를 상상하며 디자인했다. 신라 금관 관식 장식에서 영감을 받은 '주작'의 비상하는 아름다움을 모티브로 삼았다"라고 설명한 바 있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ZEN' 뮤직비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