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지옥5’ 최미나수, 빌런 행동 사과 “서툰 모습 반성” [셀럽샷]
입력 2026. 02.15. 14:18:09

최미나수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솔로지옥5’ 출연자 최미나수가 종영 후 소감을 전했다.

최미나수는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녕하세요. ‘솔로지옥5’에 출연한 최미나수입니다”라며 “가장 먼저 감사한 마음을 진심으로 전하고 싶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솔로지옥’에 참여하면서 정말 많은 분의 도움을 받았다”라며 “넷플릭스와 ‘솔로지옥’ 제작진분들, 출연자분들, MC분들, 사랑하는 친구들, 우리 가족들, 그리고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그는 “‘솔로지옥’을 촬영하면서 많은 깨달음이 있었다”라며 “저의 서툰 모습들을 보면서 많이 반성하고, 배우고, 깨닫고, 성장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의 행동과 언행으로 불편함을 드릴 수 있다는 걸 깊이 느끼고 돌아볼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라며 “우리 모두에게는 내가 나로서 존재하기 어려운 순간들을 마주할 때가 있다고 생각한다. 저 역시 ‘내가 내 모습 그대로 사랑받을 수 있을까?’, ‘내 온전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미움 받지는 않을까?’라는 걱정이 참 많았다”라고 고백했다.

마지막으로 “용기를 낸 건 참 잘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또 다른 저의 다채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고, 그 과정에서 성장하는 모습도 기대해달라“라고 덧붙였다.

‘솔로지옥5’는 외부와 차단된 ‘지옥도’에서 커플이 되어야만 탈출할 수 있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시즌5는 넷플릭스 비영어 쇼 부문 글로벌 톱10에서 2위를 기록하며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최미나수는 예측불가한 행동으로 화제가 됐다. 최미나수는 이성훈과 최종 커플이 됐다.

한편 최미나수는 2021년 미스코리아 선 출신으로 2022년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린 미스 어스에서 한국인 최초 우승을 차지했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인스타그램]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