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라이트 측 "멤버들 심각한 피해, 허위사실 유포에 법적 대응"[공식]
- 입력 2026. 02.21. 19:34:42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가 그룹 하이라이트를 둘러싼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 강경 대응 방침을 밝혔다.
하이라이트
21일 어라운드어스는 공식입장을 통해 “최근 일부 SNS 및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유포된 근거 없는 허위 사실로 인해 하이라이트 멤버들에게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다수의 팬들이 관련 게시물 캡처본 PDF 이미지와 URL을 당사 이메일로 제보했다”며 “현재 인터넷상에 유포되고 있는 정보는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선을 그었다.
소속사는 해당 행위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형법상 명예훼손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멤버들의 명예와 신뢰를 훼손해 막대한 정신적·경제적 손실을 초래하고 있다”며 법적 대응에 나설 방침을 전했다.
구체적으로는 허위 사실 유포자에 대해 정보통신망법 제70조 및 형법 제307조, 제309조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 고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허위 사실 유포로 경제적 손실을 야기한 이들에 대해서는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를 포함한 법적 대응도 병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어라운드어스는 “확인되지 않은 허위 사실 유포나 악성 게시물·댓글 등으로 소속 아티스트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강력한 법적 조치를 통해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언제나 팬들의 따뜻한 애정과 관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아티스트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어라운드어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