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성 VS.] '스우파2', 5주 연속 TV-OTT 통합 비드라마 부문 1위
입력 2023. 10.04. 16:36:34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스트릿 우먼 파이터2'가 5주 연속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1위에 올랐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서비스 펀덱스가 10월 4일 공개한 조사 결과에서 '스트릿 우먼 파이터2'는 특히 영상 클립과 그에 대한 조회수를 집계한 동영상 부문과 SNS 반응을 살피는 SNS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언론주목도를 조사하는 뉴스 부문에서 4위를, 네티즌 게시글과 댓글 반응을 조사한 VON(Voice of Netizen) 부문에서는 2위에 올랐다.

뒤이어 2위는 ENA '나는 SOLO'가 차지했다. '나는 SOLO' 역시 5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2위에 올랐으며, 뉴스 부문과 VON 부문에서는 1위와 함께 수요일 예능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순위 3위는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이 이름을 올렸다. 해당 프로그램은 VON 부문과 SNS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종합순위 4위는 MBC의 '나 혼자 산다'가, 5위는 채널A/ENA의 '강철부대3'이 차지했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JTBC '최강야구', MBC '전지적 참견 시점', MBN '돌싱글즈4',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차례대로 순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출연자 화제성 1위는 MBC '나 혼자 산다'의 박나래가 차지했다. 명절음식 20인분을 직접 만드는 모습이 화제가 된 것이다. 2위에는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한 레이디 제인이 이름을 올렸다. 3위에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한 덱스가 올랐다.

뒤이어 최불암(회장님네 사람들, 4위), 제롬(돌싱글즈4, 5위), 베니타 킴(돌싱글즈4, 6위), 임현태(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7위), 남보라(신상출시 편스토랑, 8위), 원밀리언(스트릿 우먼 파이터2, 9위), 바다(스트릿 우먼 파이터2, 10위)가 출연자 화제성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에서 10월 4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3년 9월 25일부터 10월 1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쇼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을 조사는 뉴스기사, VON,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셀럽미디어 정원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김혜진 기자]

예능 최신기사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