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철 각질, 거칠어도 너~무 거칠어
- 입력 2013. 01.08. 10:34:06
[매경닷컴 MK패션 조성미 기자] 각질이 생긴 겨울 피부는 화장을 들뜨게 하고 피부 노화를 일으킨다. 특히 얼굴 피부는 인상을 좌우하고, 다른 부위에 비해 여리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눈과 코 등 부위별로 ‘맞춤형 각질 케어’를 제안한다.
▷볼 주변은 페이스 오일과 스팀 타월광대나 볼 주위에 생기는 각질은 페이스 오일과 스팀 타월로 다스려준다. 이 부위의 각질은 범위가 넓고, 딱딱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즉각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각질이 일어난 부위에 페이스 오일을 넓게 펴 바르고 스팀 타월로 살살 닦아내면, 오일 성분이 피부 위 각질을 녹여주어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구달 잉카 오메가 파워 오일은 악건성 피부를 위한 스페셜 케어 아이템으로, 피부에 유해한 화학성분을 배제해 겨울철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스팀 타월은 모공을 이완시켜 오일의 영양과 보습 성분이 피부 속 깊은 층까지 전달되도록 도와줄 뿐 아니라, 극세사 순면으로 피부에 자극이 적다.
▷코 주변, 저자극 필링 제품으로
콧등은 둥그런 형태로 세심한 관리가 어렵기 때문에 필링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손으로 문지르거나 거친 제형의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하면 자극을 주어 오히려 모공을 넓히고 각질이 심해질 수 있어 거품 타입의 저자극 필링 제품으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구달 예바마떼 버블필링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저자극 거품 필링 제품이며 에뛰드 매직 버블 크리미 필링 워시는 크리미한 무스타입 제품으로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기 쉬운 코 주변까지 깔끔하게 닦아주고 각질을 제거해준다.
▷미간 각질은 스펀지로 톡톡
미간의 각질은 비교적 얇기 때문에 물을 먹인 스펀지로 톡톡 두드리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수분을 잘 흡수하는 스펀지에 충분히 물을 적셔 미간을 중심으로 밀어내듯이 닦아준 뒤, 가벼운 젤 타입의 크림을 덧바르면 각질을 잠재울 수 있다.
클리오 하이드로 스폰지는 수분을 머금어 사용감이 뛰어나며 젖은 상태로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구달 하이드라 젤 크림은 아마존의 무루무루 씨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 증발을 막아주고 피부 속까지 풍부한 보습을 부여해준다.
▷입가 각질, 립밤으로 잠재워라
입 주변 각질은 섬세하여 페이셜 스크럽 제품으로 다스리기 어렵기 때문에 수분 공급을 통해 케어해준다. 립밤을 입술 라인보다 넓게 퍼뜨려 발라주면 빠르고 간단하게 각질을 잠재울 수 있다.
구달 아마조니아 브리티 큐어밤은 상처 치료 효과가 있는 안디로바 씨드와 브라질넛 씨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각질이 일어나 민감하고 거친 입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키엘 립밤 #1은 적당량을 입술과 주변에 마사지 하듯 바르면 거칠어진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매경닷컴 MK패션 조성미 기자 fnews@mkinternet.com / 사진=구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