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시크릿] ‘이웃집 꽃미남’ 박신혜, 투명 메이크업 & 내추럴 헤어
입력 2013. 01.14. 16:05:44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tvN 월화 드라마 ‘이웃집 꽃미남’ 여주인공 박신혜의 헤어, 메이크업 스타일이 화제다.
박신혜는 극 중 과거 상처를 입고 집에서만 지내는 은둔형 외톨이인 고독미 역을 맡았다. 엉뚱하면서도 귀여운 역할을 위해 연기변신은 물론이고 한 듯 안한 듯한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른바 ‘고독미 메이크업 & 헤어스타일’로 첫 방송이 되자마자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일로 떠올랐다. 지금부터 ‘이웃집 꽃미남’을 사로잡을 박신혜의 뷰티 시크릿을 공개한다.
● 베이스가 중요해!

1. 슈에무라 ‘퓨레노베이트 모공 에센스’
2 . 슈에무라 ‘스테이지 퍼포머 매직 글로우 크림’
드라마 속 박신혜는 민낯에 가까운 투명 메이크업을 선보이고 있다. 캐릭터를 위해 색조 메이크업을 최대한 자제하고 차분하고 묘한 매력을 나타내기 위해 약간의 컬러만을 사용한다.
박신혜 메이크업을 담당하는 제니하우스 도산점 서희영 원장은 “겨울철 야외촬영을 하면서 찬바람과 건조함을 느끼기 쉽기 때문에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기초 제품을 꼼꼼히 발라 피부결 정돈에 가장 많은 공을 들인다”고 말했다.
가장 먼저 기초단계에서 피지와 모공을 조여주기 위한 모공에센스를 사용한다. 여기에 피부를 촉촉하게 하기 위한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르는 단계를 거친다.
● 파우더 보다는 파운데이션으로!

1. 메이크업포에버 ‘리퀴드 리프트 파운데이션’
2. 에스쁘아 ‘워터홀딩 리퀴드 파운데이션’
3. 제니하우스 ‘파운데이션 피팅 베이스 SPF20’
그 다음 뽀송뽀송하고 촉촉한 피부표현을 위해 파운데이션 단계에서 2~3개의 제품을 믹스해서 사용한다. 특히 수분감이 많고 발림성이 좋은 제품을 선택해 적절하게 믹스해서 바르는 것이 포인트. 파운데이션은 대부분 리퀴드 타입으로 자외선 성분이 있는 아이템을 고른다.
볼, 이마, 코, 턱 순으로 발라주고 얼굴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두드리듯 발라주며 최대한 얇고 가벼운 피부톤을 연출한다.
여기에 오랜 시간 건조함이나 들뜨는 현상 없이 본연의 피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파우더는 콧볼 부분만에만 바르고 다른 부위는 생략한다.
● 망고빛으로 수줍게!

1. 아멜리 ‘망고버블 스무디 183 아이섀도’
2. 슈에무라 ‘프레스트 m895’
3. 아벤느 ‘스틱 레브르 오 콜드 립크림’
4. 슈에무라 ‘하드 포뮬라 02’
박신혜 표 투명 메이크업의 마지막단계는 바로 한듯 안한듯한 자연스러운 색조 메이크업이다. 눈썹이 긴 박신혜는 마스카라를 사용하지 않고 뷰러로만 속눈썹에 컬을 준다.
눈썹은 헤어 컬러와 비슷한 아이브로우 펜슬로 자연스럽게 그린다. 치크와 아이섀도는 살짝 깔아준다. 아이라이어는 안하는 대신 초코 브라운 컬러로 속눈썹 사이사이에 얇게 발라 또렷해 보이도록 표현한다. 입술은 자신의 입술색을 표현하기 위해 투명한 립밤만 바른다.
● 신비로운 내추럴 퍼지펌

1. 모로칸오일 ‘프리즈 컨트롤’
박신혜는 꾸미지 않고 절약정신이 강한 캐릭터답게 메이크업 뿐만 아니라 헤어 스타일도 내추럴함을 강조했다. 세팅된 느낌의 펌이 나닌 신경쓰지 않은 듯한 부스스한 스타일을 연출한 것. 곱슬 머리인 것 같은 모발에 펌을 더한 것이 포인트다.
고독미 헤어스타일을 연출한 제니하우스 도산점 차세인 디자이너는 “박신혜 펌은 일명 ‘퍼지펌’으로 보슬보슬함이 배가 되게 연출하는 것에 신경을 쓴다”며 “볼륨감을 많이 살릴 수 있는 스타일이라 숱이 적으며 가는 모발인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평소 박신혜는 볼륨감이 넘치는 풍성한 헤어스타일로 모발이 너무 무거워보이지 않도록 외국인들의 버진헤어 같은 느낌을 주는 애쉬브라운으로 염색해서 신비로움을 연출했다”고 설명했다.
박신혜는 머리를 푼 상태에서 한쪽만 땋아 묶어주면 좀 더 발랄하고 귀엽게 연출할 수 있고, 머리를 가닥가닥 땋아주면 히피 스타일을 표현할 수 있다. 풍성한 펌 스타일이기 때문에 내추럴하게 업스타일로 묶어주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동안 헤어로 변신이 가능하다. 평상시에는 특별한 스타일링이 필요 없을 때는 정전기로 인해 모발이 상하지 않게끔 헤어오일만 살짝 발라준다.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fnews@mkinternet.com / 사진 = tvN ‘이웃집 꽃미남’ 방송 캡처, 제니하우스, 슈에무라, 메이크업포에버, 에스쁘아, 아멜리, 아벤느, 모로칸오일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