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뷰티시크릿] ‘광고천재 이태백’ 속 한채영의 여신 헤어
- 입력 2013. 02.06. 17:20:08
- [매경닷컴 MK패션 조성미 기자] 빼어난 외모와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언제나 주목받는 한채영이 KBS 2TV 월화드라마 ‘광고천재 이태백’으로 3년 만에 브라운관에 컴백, 눈부신 미모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드라마 속에서 화려한 외모와 탁월한 사교성을 지닌 광고 AE 고아리 역을 맡은 한채영은 시크하고 도도한 매력을 표현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한 커리어우먼의 모습을 담아내고 있는 한채영의 스타일링에서 가장 눈에 띈 것은 바로 ‘여신 헤어스타일’이다.특히 한채영은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의 자연스러운 드라이 컬, 섹시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로 헤어 전체를 굵고 탱글탱글하게 셋팅한 볼륨 있는 웨이브 컬 그리고 차분하고 청순한 느낌의 스트레이트 헤어까지 어떠한 헤어스타일도 자연스럽게 소화할 수 있는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스타일리시하고 도시적인 미디움 웨이브 헤어
1. 웰라 스테이 브릴리언트–칼라 프로텍션 로션
2. 웰라 스테이 스타일–피니싱 스프레이
한채영의 헤어스타일을 담당하고 있는 라륀느 원태 실장에게 한채영의 드라마 속 ‘여신’ 헤어 스타일링 노하우를 들어봤다.
한채영은 드라마 속 역할에 맞춰 스타일리시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위해 미디움 길이에 살짝 레이어드가 생기도록 커트했다.여기에 셋팅펌으로 전체적으로 굵은 웨이브를 넣어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고 차가운 계열의 컬러를 사용해 시크한 이미지를 살렸다.
스타일링은 우선 샴푸 후 타월 드라이를 하고 모발에 수분이 20~30% 정도 남았을 때 ‘웰라 스테이 브릴리언트–칼라 프로텍션 로션’을 모발에 뿌리고 드라이어를 이용해 마저 건조시킨다.
5~8% 정도 수분이 남은 상태에서 헤어롤을 말아서 다시 건조시키고 브러시로 빗질을 한 후 ‘웰라 스테이 스타일–피니싱 스프레이’를 살짝 도포해 마무리한다. 앞머리는 볼륨감을 살리면서 굵은컬을 연출할 수 있게 헤어롤을 사용해 표현한다.
▷완벽한 스타일링을 위해 모발 건강하게 가꾸기
1. 케라시스 살롱케어 모링가 텍스춰라이저 에센스
2. 케라시스 살롱케어 볼류밍 섹시웨이브 에센스
다양한 스타일 연출을 위해 열기구를 자주 사용는 한채영은 모발 건강을 위한 케어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머리를 감은 후에는 물기만 살짝 닦은 모발에 ‘케라시스 살롱케어 모링가 텍스춰라이저 에센스’를 1-2회 펌핑해 드라이 전, 후 손상된 모발 끝에 발라주면 열로 인한 손상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모발에 윤기와 영양감을 부여한다.
또한 볼륨 있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컬 셋팅기를 사용할 때는 ‘케라시스 살롱케어 볼류밍 섹시웨이브 에센스’로 마무리해 열로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줘 컬이 더욱 풍성해지도록 한다.
[매경닷컴 MK패션 조성미 기자 fnews@mkinternet.com / 사진=MK패션DB, 티브이데일리, 웰라, 케라시스 제공, KBS2 ‘광고천재 이태백’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