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자친구를 사로잡는 포인트 메이크업
- 입력 2013. 03.13. 15:27:53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할 때 메이크업 만큼 신경쓰이는 부분도 없을 것이다.
연인에게 특별해 보이고 싶은 날, 간단한 립 포인트 메이크업과 룩에 어울리는 향수까지 더한다면 여성스러움과 사랑스러움을 어필할 수 있다. 이럴 때는 화사한 립 컬러가 돋보이도록 피부 표현은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톤으로 가볍게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다.입술에 시선이 머물 수 있도록 볼륨 마스카라와 스킨톤 아이섀도로 눈매를 정리한다. 마무리로 전체적인 룩에 맞는 향수를 살짝 뿌려 준다면 매력적인 봄의 여신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 우아한 메이크업 스타일
누드빛 베이지 컬러는 투명하고 빛나는 피부 표현과 만났을 때 더욱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쿠션 제품을 얼굴에 두드리듯 바르면 촉촉하면서도 투명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립스틱의 발색을 위해 입술에도 살짝 덧바른 뒤 손으로 두드려 깔끔하게 밀착시켜주는 것이 포인트. 립스틱을 바를 때 손가락으로 두드리면 입술에서 색이 퍼져나오는 듯 은은한 연출을 할 수 있다.
그 다음 입술 중앙에 한번 더 덧발라주어 볼륨감 있게 마무리한다. 마지막으로 은은하고 신비로운 느낌의 머스크 계열 향수를 뿌려 우아한 여신 아우라 메이크업을 완성하자.
▶여성스러운 메이크업 스타일
여성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핑크 컬러 립스틱은 전체적으로 발라도 좋지만, 퍼지듯 자연스럽게 연출하면 좀 더 가녀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꽃물을 머금은 듯 살짝 번진 느낌을 위해 립스틱을 입술에 안쪽을 위주로 서서히 그라데이션 하듯 발라준다.
여기에 한 올 한 올 또렷한 속눈썹이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할 수 있도록 볼륨 마스카라로 눈매를 완성한다. 향수는 달콤한 플로럴 향을 골라 섬세하고 여성스러운 룩을 마무리한다.
▶ 투명한 데일리 메이크업
생기있는 오렌지, 코랄 컬러는 데일리 메이크업에 활용하기 좋은 색상이다. 립밤으로 입술결을 정돈해 준 뒤 립스틱을 바르면 입술의 수분은 오랫동안 유지되면서 맑고 투명한 느낌으로 표현된다.
마무리로 얼굴 전체 미스트를 뿌려서 생생하고 촉촉한 느낌을 전달하는 것이 좋다. 달콤한 과일향의 프루티 플로럴 계열의 향수를 뿌리면 더욱 가볍고 신선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라네즈, 헤라, 롤리타 렘피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