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헤어 디자이너 차홍 ‘깔끔한 웨이브’ 노하우 공개
- 입력 2013. 03.15. 08:39:55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기분 전환 겸 이미지 변신을 하고자 하는 여성들을 위해 헤어 디자이너 차홍이 올 봄 트렌드 헤어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최근 여러 방송에서 셀프헤어 스타일링법을 선보여 유명세를 얻은 스타 헤어 디자이너 차홍 원장은 이번 시즌 깔끔한 웨이브 헤어스타일이 유행할 것이라고 전망했다.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기온 차이가 크고 건조해져 모발 정전기가 많이 일어나고 아무리 펌이나 염색을 하더라도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또한 최근 여성들은 이미 잦은 펌, 염색, 헤어 드라이어의 사용으로 모발이 손상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어떻게 모발 건강과 스타일링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을 지 고민이 많다.
이러한 고민에 대해 차홍 원장은 헤어 오일을 사용하여 스타일을 마무리할 것을 조언한다. 손상으로 인한 건조한 모발을 관리할 때는 보습과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미틱 오일’을 활용, 가벼운 텍스쳐와 웨이브 컬을 유지시켜줄 것을 제안했다.
이렇게 산뜻한 웨이브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펌 후에 브러쉬로 컬을 빗어 부드러운 효과를 내줘야 하는데, 헤어 오일을 사용한 후 브러쉬질을 하면 정전기가 예방되고 깔끔한 컬이 유지 할 수 있기 때문. 염색모의 경우, 헤어 컬러까지 돋보이게 하여 더욱 선명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매경닷컴 MK패션 김혜선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로레알 프로페셔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