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수진이 알려주는 ‘촉촉 스모키 메이크업’
- 입력 2013. 04.12. 14:27:28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배우 박수진이 SBS E! ‘스타 뷰티 로드’에서 시크한 ‘촉촉 스모키 메이크업’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뉴욕을 방문한 박수진은 직접 소호 거리에 나서기에 앞서 촉촉한 그의 피부 결을 살리고 그윽한 눈매를 돋보이게 하는 ‘촉촉 스모키 메이크업’을 직접 시연했다.박수진은 평소 건조한 피부로 보습력과 지속력이 좋은 바비브라운의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을 즐겨 쓴다고 밝혔다. 또한 파운데이션은 스펀지나 손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섬세한 브러시를 활용해 피부 전체에 둥글게 굴리듯 터치하는 것도 방법.
그다음 잡티가 올라온 부분이나 눈 밑, 입가와 같은 어두운 부분만 퍼프로 한 번 더 톡톡 터치해 수분감 넘치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이어 그는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고 발색이 뛰어나면서도 촉촉한 스틱 타입의 섀도를 활용한 아이 메이크업을 보여줬다. 눈가를 한 톤 밝게 정리해줄 수 있는 바닐라 컬러의 스틱 섀도를 아이홀에 넓게 펴 바른 다음, 어두운 브라운 스틱 섀도를 쌍꺼풀 라인에 살짝 그어준 후 경계가 남지 않도록 그라데이션 했다.
또렷한 눈매를 위해 섀도를 아이라인 전용 얇은 브러시에 묻힌 후 점막을 꼼꼼히 메워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마지막으로 누디한 컬러의 촉촉한 립스틱을 발라 건조한 봄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는 ‘촉촉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매경닷컴 MK패션 이예원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SBS E!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