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데이, 남자친구 사로잡는 ‘투명 메이크업’
입력 2014. 05.14. 11:28:58
[매경닷컴 MK패션 임소연 기자] 오늘(14일)은 연인에게 장미꽃을 주는 날로 알려진 로즈데이이다.
이에 몇 달 전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에 고백할 타이밍을 놓쳤거나 연인에게 기억에 남는 이벤트를 선사하고 싶은 남자들의 관심이 로즈데이에 집중돼 있다.
그렇다면 로즈데이에 연인들의 사랑을 더욱 샘솟게 할 메이크업 노하우는 무엇일까.
남자들의 워너비 메이크업 중 하나인 한 듯 안 한 듯 ‘투명 메이크업’을 꼽을 수 있다. 투명 메이크업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피부결 표현이다.
갓 샤워를 하고 나온 듯 촉촉하고 맑은 피부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피부 위의 무거움을 덜어내고 가벼움을 강조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자.
가벼운 피부 표현을 위해서는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 컨실러로 완벽하게 잡티를 가려주는 것이 좋다. 그 다음 앰플, 오일, 프라이머, 베이스, 선크림을 차례대로 얼굴에 밀착해 발라주고 소량의 CC크림과 파운데이션만을 1:1 비율로 섞어 얇게 펴발라준다.
이 때 눈썹은 브라운 컬러 섀도나 아이브로 마스카라를 이용해 그린다는 느낌보다는 결과 질감을 살려주는데 집중한다. 또 아이라이너는 과감하게 생략하거나 점막만 채우는 정도로 그리고 또렷한 눈매를 위해 뷰러로 손눈썹을 자연스럽게 올려 준 뒤 마스카라를 뭉침 없이 발라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하도록 한다.
립 컬러는 핑크, 오렌지 계열을 선택하되 입술 색을 그대로 살려 자연스러운 컬러감을 부여하는 정도가 좋다.
[매경닷컴 MK패션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남규리 트위터]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