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경 메이크업, 동그란 얼굴형을 위한 포인트 잡기
입력 2015. 01.09. 10:10:34
[시크뉴스 임소연 기자] 동그란 얼굴형으로 성숙미를 강조하기 힘든 여자들을 위한 메이크업 팁을 전한다. 동그란 얼굴형의 대표 주자인 모델 이성경처럼 자신의 강점을 살린 메이크업 효과를 빌려보자.
무엇보다 동그란 얼굴형은 눈매를 깊게 연출하는 것이 얼굴을 보다 작아 보이게 하는 방법이다.
이성경처럼 눈두덩부터 꼬리, 눈 밑 애교살까지 은은한 브라운톤으로 덮어준 뒤 얇게 아이라이너를 빼주면 고양이상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또 속눈썹까지 한 올 한 올 위로 올려준다면 눈매를 보다 동그랗고 길어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그러나 이성경처럼 콧볼이 넓지는 않지만 코가 높지도 않은 편이라면 눈썹부터 코 밑까지 섀딩을 짙게 연출하는 것이 방법이다. 올망졸망한 코끝을 강조할 수 있다.
또 헤어 컬러에 따른 아이브로우 연출만큼 중요한 것도 없다. 헤어 컬러가 밝다면 눈썹 역시 최대한 얇고 옅게 연출해 부드럽고 이국적인 모습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 좋다.
이 밖에도 아랫입술이 윗입술보다 두툼한 편이라면 입술 가운데부터 바깥 방향으로 색깔이 퍼지도록 그라데이션을 넣어주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피부색이 하얗다면 오렌지, 레드, 우유핑크 등 옷차림과 그날의 기분에 따라 각기 다른 포인트를 줄 것을 추천한다.
대신 얼굴이 세로로 뾰족하기보다는 가로로 넓은 편이라면 볼터치는 안쪽을 향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너무 바깥으로 칠하면 얼굴이 더 퍼져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자.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티브이데일리 제공, 이미화 기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