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 · 고준희 단발머리 스타일 몰아보기 ‘길이 · 인기 관계도’
입력 2015. 06.09. 15:41:19
[시크뉴스 임소연 기자] 모델 출신이라는 공통분모로 비슷한 듯 다른 이미지의 공효진 고준희가 각각 KBS 2TV 드라마 ‘프로듀사’와 영화 ‘나의 절친 악당들’에 나온다.

연기력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거머쥐면서 기존 여배우 비주얼 공식과는 완전히 다른 외모임에도 탄탄한 남녀 팬을 거느리고 있는 공효진과 이렇다 할 주요작품은 없지만 단발머리 스타일의 아이콘으로 굳건하게 자리 잡고 있는 고준희의 가장 닮은 부분은 쿨한 헤어스타일일 터.

특히 가슴에 닿을 듯 긴 머리에서 짤막하게 귀밑까지 내려오는 단발머리 스타일로 변신하며 두 여자의 인기는 고성장했다. 단발머리가 그녀들의 매력 지수를 업그레이드하는 요소로 작용한 것.

물론 공효진과 고준희는 비슷한 길이의 단발머리 스타일을 하더라도 스타일링이 완전히 다른 모습이다.

공효진은 어떤 길이의 단발머리 스타일도 자다 깬 상태에서 바로 나온 듯 부스스한 연출을 선호하는 반면 고준희는 완벽한 C컬이나 S컬, 헤어제품을 발라 깔끔하게 쓸어 넘긴 숏컷 스타일링을 추구한다.

이에 공효진은 메이크업 역시 보헤미안적인 헤어스타일과 합을 이룰 내추럴 감성을 극대화하고 고준희는 선명한 레드립과 짙은 아이메이크업 등으로 탱탱한 헤어스타일을 돋보이게 할 메이크업에 힘을 쏟는 모습이다.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티브이데일리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