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24곳 임금피크제 도입…한전 등 13곳 새로 동참
입력 2015. 08.24. 15:51:50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임금피크제를 도입한 공공기관이 24개로 늘어났다.

24일 기획재정부는 316개 공공기관 임금피크제 도입현황을 점검한 결과 지난달 이후 13개 공공기관이 추가로 임금피크제 도입을 마쳤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임금피크제 도입은 완료한 기관은 한국전력, 한국투자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예금보험공사 등 모두 24곳이다.

기관 구분별로 보면 공기업은 30개 중 8개(27%) 준정부 기관은 36개 중 11개(13%), 기타공공기관은 200개 중 5개(3%) 기관이 임금피크제를 도입했다.

정부는 8월 말까지 3개 공기업, 4개 준정부기관, 12개 기타공공기관 등 모두 19개 공공기관이 임금피크제를 추가로 도입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재부는 “9월 초 관계부처 점검회의를 개최해 임금피크제 도입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해소 방안을 강구함으로써 올해 중 전체 공공기관 도입을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시크뉴스, photopark.com]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