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태미 아이 메이크업 연출법, '한국판 조커' 압도적 비주얼
입력 2015. 10.13. 11:03:01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SBS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의 길태미 메이크업이 주목받고 있다.

극중 길태미는 고려시대 남성의 정점이라 할 수 있는 장군임에도 짙은 눈 화장에 간드러진 음색의 독특한 캐릭터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여성미와 대비되는 무술 실력으로 반전 캐릭터를 표현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의 트레이드 마크는 바로 카리스마 넘치고 화려한 이미지를 완성하는 푸른색 아이섀도우. 한국판 조커를 연상시키는 압도적인 비주얼은 길태미라는 인물에 대한 궁금증을 높이며 극의 몰입도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한다.

길태미 메이크업의 핵심은 과할 정도로 화려한 느낌의 컬러가 한눈에 들어오게 연출하는 것. 먼저 눈두덩이 전체에 블루 컬러 섀도우를 사용해 펴 바른 뒤 눈꼬리 부분을 짙은 네이비 색상의 섀도우를 사용해 45도 각도로 캣츠아이를 그려준다. 이어 눈꼬리 부분에서 눈두정이 중앙까지 쨍한 블루 섀도우를 사용해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 한다. 채도가 낮은 퍼플 컬러를 사용해 눈 주변의 윤곽을 한 번도 잡아 줘 입체적인 눈매를 연출한다.

마지막으로 스모키 메이크업을 연출한다는 느낌으로 점막 위와 아래를 블랙 팬슬라이너를 사용해 꽉 채워 표현한 뒤 눈꼬리를 한 번 더 45도 각도로 한껏 치켜 올려 그려주면 화려한 길태미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