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19일) 미세먼지, 수도권 ‘나쁨’ 무리한 실외활동 ‘자제’
- 입력 2015. 10.19. 13:29:20
-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오늘(19)일 미세먼지 수도권 수치는 나쁨으로 야외활동시 주의가 예상된다.
이날 환경부 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오후 13시 기준 미세먼지 등급은 수도권, 강원영서, 충청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호남권, 영남권은 늦은 오후까지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미세먼지 등급이 나쁨일 경우 일반인은 장시간 또는 무리한 실외 활동을 자제 해야한다. 특히 눈이 아픈 증상이 있거나 기침, 목의 통증으로 불편한 사람은 실외활동을 피해야한다.
미세먼지 등급 나쁨시에는 일반인도 황사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며 환기를 자제해야한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한국환경공단 미세먼지 수치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