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나무, 사과와 당도 비슷 비타민C 딸기 3배... 폴리페놀 풍부
입력 2015. 10.19. 20:35:42
[시크뉴스 최민지 기자] 구아바나무가 화제다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구아바나무가 우리나라에서도 재배되고 있다.

석류를 닮은 우둘투둘한 표면을 가진 구아바나무는 동남아시아와 남미 등 아열대기후 지역에서 많이 재배된다.

구아바는 당도가 사과와 비슷하며 비타민 C가 딸기보다 3배 많다. 나뭇잎은 차로도 마실 수 있다.

또한 구아바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해 혈당을 조절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이에 당뇨와 여러가지 다양한 혈관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도움이 된다.

구아바는 아토피 피부염 질환을 개선하는데도 탁월하며 탄닌 성분이 변비와 설사에도 도움을 준다. 이 밖에도 알레르기성 체질과 비염을 개선해주고 피부염, 기관지 천식, 피로회복, 습진,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최민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YTN 방송 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