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세먼지 예보, 경기·충청·호남권 ‘나쁨’ 수준
- 입력 2015. 10.20. 09:21:21
- [시크뉴스 김지연 기자] 오늘(20일)은 전국이 맑지만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에 따르면 20일 오전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서해안과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고 낮 동안에도 안개가 남아 있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미세먼지는 경기도, 충청권, 호남권은 ‘나쁨’이며 그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되고 있다. 서울, 인천, 강원영서는 오전까지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아침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13도, 대전 11도, 대구 11도, 광주 14도, 부산 17도이며,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24도, 대전 24도, 대구 26도, 광주 26도, 부산 25도 등이다.
기상청은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밤에는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지연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