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농도, 전국 대부분 ‘나쁨’ 강원 영동·영남권 ‘보통’…실외 활동 자제
입력 2015. 10.22. 08:53:25
[시크뉴스 김지연 기자] 오늘(22일)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북동지방에서 동쪽으로 움직이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전국 대부분의 지역이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강원 영동과 영남권은 ‘보통’으로 관측돼 야외 활동 시 주의가 필요하다.

예년 가을 평균의 3배를 넘어서는 수치인 이번 미세먼지 농도는 주말께 차츰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오랜 실외 활동을 자제하고, 어린이와 노약자, 호흡기 및 심폐질환자는 가급적 실외 활동을 자제할 것을 권고했다. 또 실외 활동 시에는 마스크, 보호안경, 모자 등 착용하고 빨래는 실내에서 건조하라고 당부했다.

[김지연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