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대 남자 포마드 헤어 아이돌식 연출법, 임시완 ‘댄디남’ vs 수호 ‘훈남’
- 입력 2015. 11.23. 15:11:07
-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올겨울 포마드 헤어가 인기를 끌고 있다.
클래식한 느낌을 내는 포마드 헤어는 많은 남성들이 시도하는 스타일 중 하나. 이마를 훤히 드러내 이목구비를 강조하고 얼굴이 더욱 잘생겨 보이는 효과를 줘 남성미를 드러내기에 제격이다. 포마드 헤어는 스타일링에 따라 세련된 느낌과 댄디한 느낌을 오가는 다양한 매력을 드러낼 수 있어 아이돌 사이에서도 인기다.
◆ 임시완, ‘댄디남’ 2:8가르마 포마드 헤어
제국의아이돌의 임시완처럼 단정한 포마드 연출하려면 머리를 감은 뒤 브러시를 앞머리에서 뒤쪽으로 넘기면서 드라이한다. 이어 둥근 브러시를 사용해 머리를 뒤로 넘겼다가 앞으로 살짝 당기면서 볼륨을 더해 풍성한 느낌을 준다. 다음 포마드 왁스를 손가락 끝에 살짝 덜어 앞머리 뿌리부터 바른 후 남은 제품을 사용해 나머지 머리에 고루 바른다. 마지막으로 꼬리빗을 사용해 머리를 사선으로 빗어주고 남은 옆머리는 제품을 사용해 정리한다.
◆ 수호, ‘훈남’ 텍스처 살린 포마드 헤어
엑소의 수호처럼 자연스러운 텍스처를 살린 포마드를 연출하려면 머리를 드라이할 때부터 모발의 방향을 일정하게 잡지 않고 흐트러뜨리듯이 말려준다. 이때 붕 뜨는 옆머리는 손으로 막은 뒤 드라이의 열을 가해 충분히 고정시켜준다. 다음 포마드 왁스를 손끝에 묻혀 앞머리 뿌리부터 바르고 빗을 사용해 자연스럽게 정리한다. 마무리로 손을 사용해 주먹을 쥐듯이 머리카락의 형태를 잡아주면 멋스러운 질감 표현이 완성된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이미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