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절기 호흡기질환, 면역력UP 과일·채소·견과류 ‘초간단’ 면역주스 만드는 법
- 입력 2015. 11.25. 15:20:53
-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환절기로 인해 호흡기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 많은 가운데 환절기 호흡기 질환을 막기 위한 방법이 관심을 모은다.
환절기 호흡기 질환이 화제인 가운데 지난 7월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니시 건강법 면역 주스에 대해 소개됐다.
이날 김 박사는 면역 주스를 만들기 위한 재료로 파프리카, 당근, 토마토, 양배추, 브로콜리를 준비했다. 면역주스는 채소와 함께 제철과일로 만드는 것이 좋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이 들어있는 아몬드, 들깨, 호두, 아마씨 등 견과류를 함께 넣어준다.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된 들깨는 산패가 잘 되어 가급적 통 들깨를 볶지 않고 쓰는 것이 좋다.
면역 주스 1인분에는 채소 25g, 과일은 50g이 적당하다. 끓는 물에 단단한 채소부터 넣어준다. 브로콜리, 당근, 양배추, 파프리카, 토마토를 넣고 삶는다. 보통 3~5분 정도 가볍게 익혀준다.
믹서기에 익힌 채소와 물을 넣고 간다. 갈린 채소에 바나나, 참외, 아몬드, 들깨, 레몬을 넣는다. 모든 재료를 잘 갈아주면 면역 주스가 완성된다. 면역주스는 공복에 마셔주는 것이 좋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채널A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