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밥 만드는 법, 일식 4대문파 태평로파 임홍식 달인 ‘고등어상자초밥’ 레시피
입력 2016. 01.07. 09:29:11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초밥 만드는 법이 화제인 가운데 ‘생활의 달인’ 일식 4대문파 임홍식의 고등어 상자 초밥 만드는 법이 공개됐다.

초밥 만드는 법과 관련해 지난해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일식 4대문파’ 편으로 꾸며진 가운데 태평로파 경력 33년의 임홍식 달인이 일식 비법이 공개됐다.

이날 임홍식 달인의 절인 장어 상자 초밥의 비밀을 공개했다. 먼저 신선한 고등어를 염지하고. 식초에 넣어준다. 보통의 여기에서 끝이지만 달인은 쌀을 끓이고 꿀을 넣어 잘 삭게 해준다.

소금과 달걀흰자를 섞어 반죽을 해준다. 소금 사이로 공기가 들어가면 고등어 부패가 일어나을 수 있으니 달걀 흰자로 완벽하게 차단해준다.

고등어에 쌀, 달걀 흰자와 소금을 올린 뒤 겉 표면을 불로 가열한다. 이 상태로 하루를 놔둔다. 입에서 걸리는 것이 없도록 가시를 발라내준다.

다시마는 겉의 겉을 다 벗겨낸 백 다시마를 초밥 틀에 넣고 그 위에 절인 고등어를 올린다. 이후 밥, 생강, 실파를 넣은 후 눌러주면 절인 고등어 상자 초밥이 완성된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