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부 다이어트 요가, ‘머슬퀸 프로젝트’ AOA크림 찬미 ‘샹들리에 자세’ 뱃살 쏙
- 입력 2016. 02.11. 09:49:05
- [시크뉴스 김수경 기자] 복부 다이어트 요가에 관심이 있다면, 플라잉 요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AOA' 찬미
오직 해먹에만 몸을 맡긴 채 동작을 취하는 플라잉 요가는 복부 근육을 단련하는 코어(Core) 운동의 일종이기 때문이다. 코어는 우리 몸의 중심을 뜻한다.
또 중력에 거꾸로 매달리기 때문에 안티 그래비티 요가(Anti-Gravity Yoga)라고도 불리는데, 이 과정에서 내려가 있던 장을 끌어올려 장운동을 활발하게 한다. 몸을 거꾸로 뒤집는 동작은 요가 전문 용어로 인버전(Inversion)이라고 한다.
AOA 찬미는 9일 방송된 KBS2 ‘머슬퀸 프로젝트’(이하 머슬퀸)에서 트레이너 형주현과 함께 인버전 자세를 기본으로 한 ‘샹들리에 자세’를 선보였다.
몸을 거꾸로 뒤집어 한 다리만 해먹에 걸친 모양새가 샹들리에와 같다고 해서 붙여진 샹들리에 자세는 복부 운동 뿐 아니라 등살을 정리하는 데도 좋다. 또 굽은 어깨와 허벅지 앞쪽을 스트레칭하는 데 효과적이다. 오십견 통증에 시달리고 있다면 추천하는 동작이기도 하다.
[김수경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yogaonlinetips.com 제공, KBS2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