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 위한 ‘달콤+고소’ 노 오븐 ‘아몬드 초코볼’ 레시피
입력 2016. 02.11. 14:30:12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 레시피가 관심을 모은다.

오는 14일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 레시피가 화제인 가운데 지난 1월 방송된 케이블TV 올리브 ‘노 오븐 디저트’에서는 아몬드 초코볼 레시피가 공개됐다.

이날 소개된 레시피는 먼저 냄비에 설탕 4스푼 반과 물 2스푼 반을 넣어준다. 녹인 설탕 시럽에 생 아몬드 1팩 (우유 200ml)를 넣고 빠르게 저어준다.
설탕 시럽이 결정화된 아몬드를 다시 중불에 올려 시럽을 태워 캐러멜 라이징을 만들어준다. 캐러멜 라이징 작업이 끝나면 불을 끄고 버터를 반 스푼 넣고 잘 섞어준다.

캐러멜 라이징이 끝난 아몬드를 실리콘 패드에 올려준다. 실리콘 패드 위에 펼쳐 놓은 아몬드를 숟가락을 이용해 일일이 떼어준다. 화이트 초콜릭 2팩(우유 200ml를 준비한다. 초콜릿은 30초 녹여서 저어준다. 이 과정을 3번 정도 반복한다. 템퍼링한 초콜릿을 3스푼 정도 떠서 캐러멜 라이징화된 아몬드에 넣고 섞어준다. 초콜릿을 입힌 아몬드는 냉장고에 1분 정도 넣어둔다.

템퍼링된 초콜릿 3스푼을 아몬드가 담긴 볼에 넣고 다시 섞어준다. 초콜릿 입히는 과정을 6번 반복해준다. 2가지 고물을 입히기 위해 초콜릿을 입힌 아몬드를 두 그릇에 나눠 담아준다.

6번 초콜릿을 입힌 아몬드에 템퍼링한 초콜릿 3스푼을 넣어 한 번 더 묻힌다. 초콜릿이 굳기 전에 바로 콩고물을 체에 쳐서 굴려준다. 팥가루는 수분을 머금고 있으니 스푼으로 밀면서 체에 쳐준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