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음식, ‘쾌변’ 비법 요구르트 범벅 만드는 법
입력 2016. 02.11. 17:52:02
[시크뉴스 박혜란 기자] 변비에 좋은 음식이 화제인 가운데 변비 탈출 비법이 공개됐다.

변비에 좋은 음식과 관련해 과거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천기누설’에서는 쾌변 비법이 공개됐다.

이날 변비 탈출 비법으로 요구르트 범벅이 소개됐다. 재료는 무설탕 요구르트와 견과류, 키위가 전부다. 가장 중요한 재료는 올리고당이다.

올리고당은 원래 식물에 들어있는 천연 단맛 성분이다. 그 양이 극히 적어 인공적으로 대량 생산한 것이 시중에 판매하는 올리고당이다.

노완섭 식품공학과 교수는 “꿀이나 설탕 물엿은 단순당이다. 그래서 소화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흡수돼서 칼로리를 내기 때문에 혈당이 바로 올라간다”라며 “그런데 올리고당은 몇 번에 걸쳐서 소화 분해돼서 서서히 흡수되기 때문에 혈당도 천천히 오르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올리고당은 물엿이나 설탕 이런 거에 비해서 칼로리가 낮아 비만이 될 염려도 적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리고당 자체가 식이섬유다. 올리고당고 곡류로 만들었기 때문에 그 안에 많은 양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다. 근데 이 식이섬유는 물에 녹아서 수용섬 식이섬유가 되기 때문에 투명하게 보인다”라고 말했다.

[박혜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N 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