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효림 셀프 홈 필라테스 TIP 공개…전문가 포스 (팔로우미 7)
입력 2016. 07.04. 15:50:26

‘팔로우미 7’ 서효림

[시크뉴스 조혜진 기자] 서효림이 집에서 하는 홈 필랕테스 팁을 공개했다.

지난 30일 케이블TV FashionN ‘팔로우미 7’이 방송된 가운데 이날 방송에서 서효림은 집에서 셀프로 하는 필라테스 방법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서효림은 폼 룰러, 필라테스 서클, 토닝 볼, 미니볼까지 집에 모든 필라테스 소도구를 구비해 놓고 철저하게 자기 관리를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먼저 필라테스 서클을 발바닥 중앙에 끼고 당겨주면서 허리를 세운 상태로 최대한 끌어당기면 허벅지 뒷부분이 늘어남면서 근육이 탄탄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양쪽 다리를 번갈이 해준다.

이어 토닝 볼을 양손에 들고 곧게 앉아 위 아래로 움직여 주고, 양팔을 벌린 상태로 여러 방향으로 움직여 두면 팔뚝 라인과 군살, 탄력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허리가 안 좋은 사람들을 위한 스완 다이브 자세를 공개했는데, 폼 룰러를 바닥에 둔 뒤 양손을 올리고 팔꿈치를 약간 들어 올리면서 팔을 당기며 상체를 일으킨다. 이때 목은 어깨와 반드시 일자를 유지하고 뒤로 꺾지 않는다. 자칫 잘못하면 목 근육이 다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후 폼 룰러를 밀면서 동시에 다리를 올려주고 이 자세를 다섯 번에서 여덟 번 정도 반복한다. 이렇게 고생한 허리를 위해 배 가운데 공을 끼우고 허리를 동그랗게 말아 긴장을 완화해 주는 것이 좋다.

[조혜진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 FashionN ‘팔로우미 7’ 방송 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