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효림 셀프 홈 필라테스 TIP 공개…전문가 포스 (팔로우미 7)
- 입력 2016. 07.04. 15:50:26
- [시크뉴스 조혜진 기자] 서효림이 집에서 하는 홈 필랕테스 팁을 공개했다.
‘팔로우미 7’ 서효림
지난 30일 케이블TV FashionN ‘팔로우미 7’이 방송된 가운데 이날 방송에서 서효림은 집에서 셀프로 하는 필라테스 방법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서효림은 폼 룰러, 필라테스 서클, 토닝 볼, 미니볼까지 집에 모든 필라테스 소도구를 구비해 놓고 철저하게 자기 관리를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어 토닝 볼을 양손에 들고 곧게 앉아 위 아래로 움직여 주고, 양팔을 벌린 상태로 여러 방향으로 움직여 두면 팔뚝 라인과 군살, 탄력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허리가 안 좋은 사람들을 위한 스완 다이브 자세를 공개했는데, 폼 룰러를 바닥에 둔 뒤 양손을 올리고 팔꿈치를 약간 들어 올리면서 팔을 당기며 상체를 일으킨다. 이때 목은 어깨와 반드시 일자를 유지하고 뒤로 꺾지 않는다. 자칫 잘못하면 목 근육이 다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이후 폼 룰러를 밀면서 동시에 다리를 올려주고 이 자세를 다섯 번에서 여덟 번 정도 반복한다. 이렇게 고생한 허리를 위해 배 가운데 공을 끼우고 허리를 동그랗게 말아 긴장을 완화해 주는 것이 좋다.
[조혜진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 FashionN ‘팔로우미 7’ 방송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