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윤아-선미-정채연, 눈 모양-아이라이너 종류별 아이라인 그리기 ‘핵심TIP’
입력 2016. 08.10. 09:51:48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아이라이너는 눈을 또렷하게 강조하고 깊이감을 주는 방식으로 단점을 보정해 눈 모양을 예쁘게 만들거나 변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아이라이너에는 다양한 질감과 형태, 색상이 있으며 용도와 편리성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 아이라이너의 종류

아이라이너는 리퀴드 타입, 펜슬 타입, 케이크 타입, 젤 타입, 붓 펜 타입 등이 있다.

먼저 리퀴드 타입은 선명하고 섬세한 표현이 가능하다. 반면 수정이 어렵고 광택이 있어 부어 보이는 눈이나 쌍꺼풀이 없는 눈에는 피하는 게 좋다.

펜슬 타입은 사용이 간편하고 수정과 그라데이션이 가능하다. 눈에 묻어날 경우 펜슬로 그린 뒤 아이섀도나 페이스 파우더와 함께 사용하면 번짐을 최소화할 수 있다. 눈에 유분이 많은 사람에겐 적합하지 않다.

케이크 타입은 물을 이용해 농담 조절이 가능하다. 광택이 없어 자연스런 표현을 할 수 있으나 수분에 약하다.

젤 타입은 방수성을 가지고 있어 지속력이 높고 번짐이 없다. 부드럽게 잘 그려지고 또렷하게 표현된다.

붓 펜 타입으로는 매끈하게 아이라인을 표현할 수 있으며 사용이 편리해 초보자들에게 적합하다.

◆ 눈 모양에 따른 아이라인 표현

쌍꺼풀이 있는 눈은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따라 그대로 그리되 눈동자 부분의 위 라인은 최대한 속눈썹에 밀착되도록 가늘게 그린다.

쌍꺼풀이 없는 눈은 눈을 떴을 때 라인이 보일 수 있게 눈을 뜬 상태에서 라인을 체크한 뒤 그려준다.

처진 눈의 경우 속눈썹 라인을 따라 그리다가 눈꼬리 부분에 닿기 전에 약간 치켜 올리듯 굵게 그려준다.

올라간 눈은 위 라인을 눈머리부터 시작해 눈꼬리 끝부분은 짧게 그려준다. 아래 라인은 속눈썹 바깥으로 수평으로 그린다.

움푹 들어간 눈은 가늘고 자연스럽게 그리는 게 좋으며 반대로 돌출된 눈엔 위 라인을 속눈썹을 따라 최대한 얇게 그려주고 아래 라인은 중앙 부분만 그려준다.

부은 눈엔 위 라인의 눈꼬리와 아래 라인을 짙고 굵게 표현하며 작은 눈엔 위아래 라인 모두 볼륨 있게 표현한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출처=아이유 윤아 선미 정채연 SNS]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