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현-수지-설리-이성경, 눈 모양-아이섀도 종류별 아이 메이크업
입력 2016. 08.10. 18:14:37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아이섀도는 눈매에 색감을 넣어 입체감을 준다. 메이크업시 다양한 컬러를 통해 개성 연출을 할 수 있고 눈이 지닌 단점을 보완해 눈매를 돋보이게 한다.

아이섀도의 종류에 따른 특성을 잘 파악하고 자신의 눈 형태에 따라 색상과 표현법을 잘 활용한다면 단점을 가리고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다.

◆ 종류-특징에 따른 활용법

아이섀도에는 케이크 타입, 파우더 타입, 크림 타입, 펜슬 타입 등이 있다.

케이크 타입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사용하기 편리하다. 색의 혼합과 그라데이션이 용이하고 색상이 다양하다.

파우더 타입은 주로 펄 타입으로 광택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한다. 화려한 파티 메이크업, 사이버 메이크업 등에 많이 활용되며 하이라이트용, 무대 메이크업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크림 타입은 팟 또는 스틱 형태로 되어있다. 발색, 지속성을 높일 때 베이스로 사용되기도 하며 유분을 함유해 부드럽게 잘 펴진다.

펜슬타입은 유분이 많아 사용한 뒤 케이크 타입 제품으로 마무리해야한다. 발색력은 우수하지만 뭉칠 우려가 있다.

◆ 눈 형태에 따른 아이섀도 표현법

먼저 눈과 눈 사이가 좁은 사람의 경우 눈 앞머리를 밝게 하고 눈꼬리 방향을 어두운 색을 이용해 바깥 방향으로 그라데이션한다. 반대로 눈과 눈 사이가 넓은 경우 눈 앞머리에 포인트를 주고 눈꼬리 방향으로 밝게 그라데이션하는 게 좋다.

쌍꺼풀이 없는 경우 눈을 떴을 때 아능로 들어가는 쌍꺼풀의 두께 만큼 진한 컬러를 발라주고 아이 홀 방향으로 그라데이션한다. 눈꺼풀로 덮인 경우엔 전체에 하이라이트를 준 뒤 눈두덩과 언더라인 부분에 어두운 색을 이용해 그라데이션한다.

눈이 움푹 들어갔다면 움푹 들어간 부분은 밝은 색으로 하이라이트를 주고 중간톤 섀도를 아이 홀에 바른 다음 눈썹뼈까지 연결한다. 돌출된 눈엔 눈꼬리 부분에서 중간까지 어두운 컬러를 이용해 그라데이션한다. 눈썹뼈엔 하이라이트를 준다.

눈꼬리가 내려간 경우 눈꼬리에서 아이 홀 방향으로 섀도를 그라데이션하고 언더섀도는 하지 않는다. 반면 눈꼬리가 올라간 경우라면 눈꼬리보다 바깥 방향으로 포인트를 준 후 언더라인에 음영을 준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출처=이미화 기자, 설현 설리 수지 이성경 SNS]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