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바디쇼4’ 코어 밸런스 운동 끝판왕 ‘유인원 운동’ 제대로 하는 법
입력 2016. 08.18. 15:17:19

‘더바디쇼4’

[시크뉴스 조혜진 기자] ‘더바디쇼4’ 1회 방송에서 코어 밸런스 운동의 끝판왕으로 알려진 ‘유인원 운동’이 소개됐다.

지난 11일 목요일 방송된 케이블TV 온스타일 ‘더바디쇼4’에서는 코어 밸런스 운동의 끝판왕 ‘유인원 운동’을 소개하며 모든 출연진들이 함께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유인원 운동은 고관절의 가동성과 코어 기능의 강화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운동으로 온몸 운동에 좋을 뿐 아니라 발목과 손목 관절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더바디쇼4’에서는 여러 가지 운동 동작이 소개됐는데 먼저 팔을 어깨와 수직으로 내리고 어깨 넓이만큼 다리를 벌린 뒤 무릎을 공중에 띄운 상태로 10초간 버틴다.

이후 시선은 땅을 향하는 상태에서 부릎이 바닥에 스치도록 앞으로 걸어간다. 이때 손과 발은 반대쪽을 활용해 이동하도록 한다.

이외에도 팔은 역시 어깨넓이만큼 벌린 뒤 다리는 엉덩이 넓이만큼 벌려 앉아 그대로 엉덩이를 땅과 3cm 정도 띄운 상태로 10초간 버틴 뒤 위에 설명된 운동과 같은 방법으로 걸어간다.

또 엉덩이를 들고 앉은 상태를 유지하다가 왼손을 얼굴 앞으로 들어 얼굴 앞으로 올린 후 뒤로 팔을 넘기며 엉덩이를 들어 올린다.

[조혜진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온스타일 ‘더바디쇼4’ 화면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