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자마자 쫀득쫀득” ‘나는 몸신이다’ 다시마수분폭탄크림, 만드는 방법은?
입력 2018. 02.20. 16:07:41
[시크뉴스 김지영 기자]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다시마수분폭탄크림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재료는 다시마 진액, 정제수, 올리브 오일, 글리세린, 올리브 유화 왁스가 필요하다.

글리세린과 정제수는 약국에서 구할 수 있으며 올리브 유화 왁스는 인터넷에서 구매가능하다.

수분을 담는 A비커에는 정제수 30g과 글리세린 3g을 넣고 65도가 될 때까지 데워준다.

마찬가지로 기름이 들어가는 B비커에도 올리브 오일 10g, 올리브 유화 왁스 4g을 넣고 데워준다. 올리브 유화 왁스가 녹기 시작하면 내용물을 잘 저어 섞어 준다.

기름은 온도가 쉽게 변하지 않기 때문에 초보자는 B비커의 온도를 먼저 맞추고 A비커의 온도를 맞추는 것이 쉽다.

두 비커가 모두 65도가 되면 B비커에 A비커의 내용물을 부어준다. 약 15분간 한 방향으로 저어 주면 크림 베이스가 완성된다.

다시마 한 조각을 물 70ml에 약 2시간 동안 넣어두면 다시마 진액이 완성된다. 크림베이스 45g에 약 4~5큰술인 다시마 진액 45g을 넣고 젓는다. 다시마 진액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저어주면 치즈가 녹은 것처럼 길게 늘어나며 다시마 수분 폭탄 크림이 완성된다.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채널A 화면 캡쳐]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