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예보] “오늘 날씨, 일교차 12도” 레드벨벳 조이 ‘셔츠’, 직딩·대딩 간절기 필수템
입력 2019. 09.16. 09:52:08

레드벨벳 조이

[더셀럽 한숙인 기자] 추석 연휴가 끝나고 다시 9월 셋째 주, 한 주가 다시 시작됐다. 16일 월요일 오늘은 서울 춘천 아침 최저 기온이 20, 17도에서 시작해 한낮에는 30도에 근접한 29도까지 올라 일교차가 크게는 12도까지 벌어진다.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이자 연휴가 끝난 후 첫 날인 오늘 같은 날은 직장인이든 학생이든 새 마음 새 기분으로 몸과 마음이 처지지 않게 잡아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무엇보다 극과 극의 기온 차를 보이는 간절기 날씨에는 특히 일상의 의욕을 고취할 수 있는 자신만의 전략이 있어야 한다.

이번 주 최적의 아이템은 셔츠다. 아침저녁 일교차가 크고 긴장감이 필요한 이런 날씨에 셔츠는 스타일은 물론 입고 벗으면서 체온조절을 할 필요가 없어 유용하다.

레드벨벳 조이의 셔츠 패션은 눈여겨 볼만하다. 기본 디자인의 화이트 셔츠와 디자인은 기본이지만 길이가 긴 맥시 셔츠, 극단적인 두 벌의 셔츠만 있으면 이번 주는 물론 가을까지 버틸 수 있다.

기본 화이트 셔츠는 넉넉한 품의 오버피트를 선택하면 힙한 연출이 가능하다. 조이처럼 데님 팬츠를 입는 것만으로 옷태를 살릴 수 있다.

맥시 셔츠는 원피스로 입을 수 있지만 팬츠와 함께 연출하면 레이어드룩인 듯 힙 지수가 상승한다. 여기에 하나 더 조이처럼 옐로 세미 벨보텀 슬랙스와 스카이 블루 셔츠 같은 과감한 컬러 연출법은 시선을 끄는 주목 효과뿐 아니라 컬러 테라피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조이 인스타그램]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