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건강] '나는 몸신이다', 지방 태우는 '히트다 히트' 운동…다이어트 효과↑
- 입력 2020. 08.28. 15:13:04
- [더셀럽 박수정 기자] '나는 몸신이다'에서 '히트다 히트' 운동법을 소개했다.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나는 몸신이다'는 '다이어트의 바이블' 편으로 꾸려진다.
이날 몸신은 지방 태우는 공식 '히트다 히트 운동'에 대해 소개했다.
'히트다 히트' 첫 번째 동작은 '만세 운동'이다. 틀어진 몸 상태를 체크하고 틀어진 몸을 교정해주는 동작이다.
팔을 앞으로 쭉 뻗어주면서 엉덩이를 좀 더 뒤로 빼면서 앉아준다.(무릎이 살짝 나오는 건 괜찮다.) 이 상태에서 팔을 하늘로 올려준다. 이 때, 팔과 몸통이 일자가 되도록 한다. 3초 유지해준 뒤 일어난다. 10회 반복한다.
두 번째 동작은 궁딩 팡팡 동작이다. 고강도 유산소 운동이다. 허리를 곧게 편 자세에서 발뒷꿈치가 엉덩이를 차면서 제자리 뛰기를 한다. 이 때, 상체를 살짝 앞으로 내보내고 무릎과 허벅지는 뒤로 보내 허벅지 앞쪽에 자극이 느껴지도록 뛴다. 30초 간 반복한다.
마지막으로, 버피 끝판왕 동작이다. 유산소와 무산소를 함께 하는 동작이다.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발끝은 45도 열어주고 고관절을 접어 스쿼트 자세로 앉아준다. (3초 유지). 손을 바닥을 집고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플랭크 자세를 취한다. (3초 유지). 다리를 가져와 다시 스쿼트 자세를 취해준 뒤 일어난다. 10회 반복한다.
'나는 몸신이다'는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50분 방송된다.
[더셀럽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채널A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