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 광장' 이지아X김동준, 시금치 카나페…호두+김부각 '만족'
입력 2021. 01.14. 21:39:46
[더셀럽 김희서 기자] 이지아, 김동준과 양세형, 유병재가 시금치 요리를 선보였다.

14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이지아와 김동준와 와 양세형, 유병재팀이 시금치 요리대결을 펼쳤다.

이날 방송에서 메인 셰프인 이지아는 시금치 카나페에 먼저 호두를 갈고 시금치를 데치기로 했다.

시금치 데칠 물에 소금을 넣는 사이 이지아는 시금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했다. 이어 간장, 맛술, 참기름을 넣은 소스와 믹서에 호두, 다진 마늘, 소금을 넣고 곱게 갈아 볼에 옮겨 담는다.

데친 시금치를 간 호두와 섞은 뒤 빚은 밥은 누룽지처럼 바삭하게 구운 위에 시금치 호두소스에 김부각을 올렸다. 이를 맛본 이지아와 김동준은 만족감을 표했다.

멸치 다시마 팩으로 육수를 낸 뒤 밥공기 기준으로 쌀 1 물 또는 1.2 공기로 밥을 하면 쉽계 계량할 수 있다. 육수에 된장까지 풀어 물 대신 육수를 밥솥에 넣는 것이 특징이다. 이후 밥 위에 시금치를 올리고 밥솥에 안쳐주면 완성이다.

한편 이지아는 공약으로 진 팀이 ‘펜트하우스2’에 카메오 출연을 제안, 김동준은 진 팀이 ‘조선 구마사’ 카메오 출연을 걸었다.

[더셀럽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맛남의 광장’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