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SCENE] ‘편스토랑’ 윤은혜, 학교 앞 떡볶이 만드는 비법 공개…특별 소스는?
입력 2021. 01.22. 22:41:20
[더셀럽 김지영 기자] ‘편스토랑’에서 윤은혜가 학교 앞 떡볶이에 도전했다.

22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에서는 윤은혜의 떡볶이 레시피가 공개됐다.

밀떡을 물에 불려놓고 떡볶이 소스를 만들었다. 소스는 고운고춧가루를 10스푼 넣어준다. 여기에 설탕 2스푼, 물엿 6스푼, 치킨스톡, 맛간장 1스푼, 후추와 소금 조금, 물을 조금 만들어 숙성시킨다.

윤은혜는 국물용 멸치를 넣어준 뒤 뿌리다시마를 넣었다. 이어 무와 청양고추를 넣어 육수를 내고 완성한다. 완성된 육수를 밀떡에 넣고 고춧가루 양념장을 풀어준다.

또한 어묵을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 넣어주고 다진 마늘을 한 스푼 반 정도 넣어준다. 국물이 졸 때까지 저어준다. 윤은혜는 매운 맛을 좋아해 케이앤페퍼를 넣어 매콤하게 만들었다.

윤은혜는 오븐을 예열시킨 뒤 어묵을 얇게 잘라 오븐에 구웠다. 200도 오븐에서 15분간 구운 어묵은 놀라운 비주얼을 자랑했다. 과자처럼 노릇하게 구워졌으며 설탕에 버무려 완벽한 분식 메뉴가 탄생했다.

[더셀럽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KBS2 '편스토랑'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