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빨간 신선놀음' 유희영(돼지자전거), '두부에 빠지락' 레시피 공개
입력 2021. 03.05. 21:15:11
[더셀럽 박수정 기자]'볼빨간 신선놀음'에서 유희영 셰프(돼지자전거)가 두부에 빠지락 레시피를 공개했다.

5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볼빨간 신선놀음'에서 유희영 셰프의 두부에 빠지락을 맛 보는 신선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유희영 셰프는 두부에 빠지락을 소개하며 "더 맛있게 먹으려면 두부 위에 파채와 바지락 살을 한 입에 먹으면 된다"라고 설명했다.

하하는 유희영 셰프의 두부에 빠지락을 맛 본 후 "튀긴 두부의 식감이 훌륭하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하다"라고 평했다.

두부에 빠지락 만드는 방법도 공개됐다. 먼저 조갯살(100g)을 물로 씻은 후 체에 밭쳐 놓는다.

양상추, 치커리, 비타민, 라디치오는 한입 크기로 썰어 물에 헹군 뒤 물기가 빠지게 체에 밭쳐 놓는다.

두부를 잘라서 마른 감자전분에 굴린 뒤 1분 정도 놔두고, 165도 기름에 튀겨 두부가 동동 뜨면 건져낸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조갯살, 다진마늘(1T), 데리야키 소스(2/3T), 굴 소스(1/2T)를 넣고 볶는다.

조갯살에서 물이 걸쭉하게 나오면 송송 썬 대파, 청양고추(취향에 따라 빼도 됨)를 넣고 끓인다.

완성 접시에 채소, 튀긴두부, 조갯살 순으로 올리고, 대파의 흰 부분을 채 썰어 고명으로 얹어주면 완성이다.

[더셀럽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볼빨간 신선놀음'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