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윤수·김진웅 '2024 퀴즈 온 코리아' MC 합류...10월 중 방송
- 입력 2024. 08.08. 14:01:00
-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배우 남윤수, KBS 아나운서 김진웅이 KBS 대표 글로벌 퀴즈 프로그램 '2024 퀴즈 온 코리아' MC로 합류한다.
남윤수-김진웅
KBS와 외교부가 공동 제작하는 '퀴즈 온 코리아'는 2012년을 시작으로 매년 전 세계 한류 팬들과 함께 한류 확산 기여에 앞장서고 있는 글로벌 퀴즈 프로그램이다.
막강한 퀴즈 대결을 진행할 '2024 퀴즈 온 코리아' 대표 새 MC에 귀추가 주목된다. 먼저 남윤수는 드라마 '연모', '인간수업', '오늘의 웹툰'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제대로 남겼다. 이어 '나 혼자 산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 따뜻한 효심과 알뜰살뜰한 모습을 보여 ‘K-손자’, ‘MZ살림박사’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았다. 특히 '엠카운트다운', '마마 어워즈 레드카펫'에서 깔끔한 진행 실력을 뽐내 글로벌 K-pop 팬들의 심장을 크게 사로잡았다. 남윤수는 '2024 퀴즈 온 코리아' 새 MC로 합류해 전 세계 한류 팬들의 설렘을 한껏 자극할 예정이다.
남윤수와 함께 특별한 케미를 선보일 김진웅 아나운서의 합류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김진웅은 최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 의욕은 넘치지만 어디로 튈지 모르는 허당미를 보여 반전 매력을 자랑했다. 또한 2024 파리 올림픽 중계를 위해 쉴 틈 없이 연습에 매진, KBS 최고 ‘열정맨’의 면모를 드러내 시청자들의 감탄을 유발했다. 이에 김진웅은 재치 있는 순발력과 귀에 팍팍 꽂히는 발성으로 '퀴즈 온 코리아'에서도 특유의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두 MC의 특별한 케미와 치열한 예선전을 뚫고 각 나라 대표로 출전하는 21개국 도전자들의 불꽃 튀는 한국 본선 대결 현장이 담긴 '2024 퀴즈 온 코리아'는 10월 중, KBS1과 KBS WORLD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로 방송될 예정이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