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준맘’ 박세미, 웹예능 ‘알껴리즘’ 단독 MC 발탁…28일 첫방
입력 2024. 10.25. 11:12:27

박세미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방송과 유튜브, 라디오 DJ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코미디언 박세미(코미디 레이블 '메타코미디' 소속)가 웹예능 ‘알껴리즘’의 단독 MC이자 호스트로 캐스팅됐다.

박세미는 유튜브 채널 ‘웃음 최고가 매입’을 통해 오는 10월 28일부터 매주 월요일 저녁 6시 30분 공개되는 ‘알껴리즘’(제작 SK브로드밴드)의 MC로 발탁돼 ‘알고리즘 파헤치기’에 나선다.

‘알껴리즘’은 매회 특정 집단의 유튜브 알고리즘을 샅샅이 파헤쳐보는 ‘알고리즘 침투 프로젝트’로, 호스트인 박세미가 매회 직접 길거리 인터뷰를 시도해 다양한 시민들의 ‘알고리즘’을 직접 들여다보면서 웃음과 정보를 동시에 선사한다.

이와 관련해 제작진은 박세미의 미친 끼와 활약상이 담겨 있는 공식 티저를 25일 선보였다. 해당 티저에서 박세미는 등산복 차림을 입고 북한산에 등장해 한 가족을 기습 인터뷰한다. 어리둥절해 하는 시민에게 박세미는 “저희 채널이 뭐냐면요~”라고 하더니 “여러분의 알고리즘이 궁금해서 그러는데, 유튜브 한번만 볼 수 있을까요?”라고 자신의 강점인 친근함을 무기로 자연스럽게 파고든다.

또한 동료 코미디언 이창호와도 만나 상암동에서 젊은 여성 시민들을 인터뷰하는데, 한 여성이 갑자기 눈물을 터뜨리자 박세미는 “누가 보면 이창호 때문에 우는 줄 알겠다”라고 위로(?)해 모두를 폭소케 한다. 이후로도 박세미는 중장년층 인터뷰를 이어가면서, “어머님의 알고리즘은 임영웅…”이라고 하더니 임영웅 노래를 부르는가 하면, “아버님은 김포 부동산? 혹시 땅 사셨어요?”라고 걱정해 현장을 뒤집어놓는다. 급기야, 젊은 시민들의 플레이리스트를 확인한 박세미는 즉석에서 파워풀한 댄스 실력을 발휘해 미친 끼를 대방출한다.

박세미의 온몸 투혼과 함께, “세미가 유달리 알고리즘에 집착하는 이유는?”이라는 자막이 나오고, “이제는 우리에게 친숙한 알고리즘,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의 알고리즘은 어떨까? 그래서 준비한 당신의 알고리즘에 껴들다!”라는 문구가 더해져, ‘알껴리즘’에 대한 관심을 치솟게 한다.

제작진은 “눈물, 콧물 나는 재미와 공감으로 대한민국 유튜브 알고리즘을 점령한 ‘서준맘’ 박세미가 이제는 밉지 않은 오지랖으로 매회 다양한 집단의 알고리즘에 직접 침투할 예정이다. 발품을 판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서 생생한 알고리즘의 세계를 보여드리면서 각 집단의 취향을 저격하는 유튜브 콘텐츠도 함께 선사할 것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박세미가 호스트로 나서는 유튜브 웹예능 ‘알껴리즘’은 28일 오후 6시 30분 첫 공개된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K브로드밴드 ‘알껴리즘'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