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이슈] 시청률 2%대 굴욕 ‘별들에게 물어봐’, 해외에선 순항 중?
입력 2025. 01.15. 17:44:33

'별들에게 물어봐'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별들에게 물어봐’가 글로벌 공개 2주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시리즈(비영어) TOP 8위에 올랐다. 국내에서는 2%대의 굴욕적인 시청률을 기록 중인 것과 상반된 반응이다.

14일 넷플릭스가 공개한 글로벌 TOP 10 시리즈(비영어) 랭킹(1월 6일~1월 12일 기준)에 따르면 tvN 토일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는 글로벌 순위 8위에 진입했다. 해당 기간 동안 시청뷰 수는 240만, 누적 시청 시간은 1080만 시간이다.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서비스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별들에게 물어봐’는 캐나다, 호주, 일본,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55개국에서 TOP 10에 진입, 넷플릭스 글로벌 TV쇼 부문 8위에 올랐다.

해외 언론에서도 주목 중이다. 미국의 리뷰 전문 매체 디사이더는 지난 6일 “훌륭한 두 주연 배우와 환상적인 시각 효과로 인해 매우 볼만한 드라마”라며 시청을 권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특히 시각 효과에 대해서 “이 드라마의 시각 효과가 정말 뛰어나 떠다니는 모습들이 매우 현실적으로 보인다”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미국의 연예 전문 매체인 스크린랜트는 7일 “‘별들에게 물어봐’는 뛰어난 배우진, 주연 간 케미, 흥미로운 줄거리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현지 호평을 전했다. 또 “첫 두 에피소드를 통해 ‘별들에게 물어봐’는 훌륭한 K드라마가 될 잠재력을 입증하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다음 에피소드 공개일이 궁금하게 만들고 있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글로벌 시청자들의 리뷰를 확인해 볼 수 있는 IMDb에서도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줄거리, 뛰어난 그래픽, 멋진 만화적 장면, 훌륭한 연기, 뛰어난 음악 반주를 즐길 수 있을 것” “시청자들의 눈을 즐겁게 하기 위해 이토록 많은 노력을 기울인 드라마는 오랜만” “우주 정거장이 매우 사실적이고 그곳에서의 연기 또한 그렇다. 훌륭한 출연진” 등 호평했다.

반면 국내에서는 혹평이 뒤따르고 있다. 500억 대작으로 알려진 ‘별들에게 물어봐’는 아쉬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별들에게 물어봐’는 첫 방송 3.3%(전국기준)라는 저조한 시청률로 출발했다. 2회는 3.9%를 기록했으나 3회, 4회 2%대 시청률로 주저앉아 반등에 실패했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