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남길X서경덕 뭉쳤다…삼일절 기념 '윤동주' 영상 제작
- 입력 2025. 02.28. 08:18:08
-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배우 김남길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시인이자 독립운동가인 윤동주를 전세계에 알린다.
김남길-서경덕
오는 3월 1일 삼일절을 맞아 서경덕 교수와 김남길이 의기투합해 윤동주를 소개하는 다국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5분 분량의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되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중이다.
무엇보다 일제에 체포되어 재판을 받는 중에도 조국 독립에 대한 생각을 굽히지 않는 그의 '독립정신'을 상세히 다뤘다.
특히 올해 순국 80주기를 맞아 영상 내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윤동주의 모습을 재현하기도 했다.
서 교수는 "대중들에게 점차 잊혀져 가는 독립운동가들을 재조명하고, 영상으로 이들의 삶을 널리 알리는 일은 지금 우리 세대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유튜브 뿐만 아니라 각 종 SNS로 전파중이며, 전 세계 주요 한인 및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어 내레이션을 맡은 배우 김남길은 "윤동주의 생애를 목소리로 소개하게 돼 기쁘며, 많은 국내외 누리꾼이 시청해 주길 바랄 뿐이다"라고 전했다.
[셀럽미디어 임예빈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서경덕 교수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