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서울 쫄면 TOP2, 맛집 위치는?
입력 2025. 04.14. 21:02:30

'생활의 달인'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서울 대표 쫄면 맛집 TOP2가 공개된다.

14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코너로 꾸며진다.

봄바람 살랑살랑 불기 시작하는 이맘때 돋아나는 새싹과 함께 깨어나는 것이 바로 입맛. 특히 누구나 한 번쯤 먹어본 쫄면은 특유의 매콤새콤한 맛으로 한 번 빠져들면 헤어 나오기가 정말 어렵다.

56년의 내공이 담긴 양념 육수로 쫄면의 감칠맛 살린 ‘ㅇ’ 식당. 제작진의 4년 공들임 끝에 맛보게 된 황금비율 양념장 쫄면의 ‘ㄷ’ 분식집까지. 쫄깃한 면발과 새콤달콤한 양념장으로 입맛 돋우는 쫄면 맛집 TOP2를 소개한다.

한편 반년이면 강산이 변하는 요즘,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것을 아끼고 사랑하는 이가 있었으니 노포 덕후 장영수 씨다. 서울의 노포만 300군데 이상을 방문했다는 장영수 달인. 15년 동안 셰프로 일해온 달인은 언제나 남에게 잘 차린 음식을 내주었지만, 정작 나 자신을 위한 한 끼는 제대로 먹어본 적이 없었다. 나를 위해 맛있고 좋은 것만 먹기로 한 달인. 그렇게 찾아 나선 것이 노포. 오랜 세월 우직하게 한 자리를 지켜온 그 식당들은 손님의 사연도, 사장님의 삶도 녹아 있는 따뜻한 공간이었다.

요리사였던 달인에게는 마음을 내려놓고 쉴 수 있는 위로의 식탁이다. 메뉴판 없이 즉석에서 장 본 재료로 요리를 내어주는 ‘ㅅ’ 식당과 주객전도 구운 주먹밥이 유명한 ‘ㄱ’ 꼬칫집, 중화풍 달걀 당면 볶음과 팬에 구운 닭 날개 구이가 불티나게 팔린다는 충무로 ‘ㅅ’ 식당 그리고 아는 사람만 찾아간다는 40년 역사의 ‘ㅈ’ 라면집까지. 오직 노포이기에 경험할 수 있는 손맛과 정성으로 내어주는 한 그릇에 담긴 진심. 노포 덕후와 함께 한 자리에서 굳건히 수십 년의 세월을 살아남은 노포 대표 맛집 네 곳을 소개한다.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제공]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