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태솔로지만’ 이도, 강의 중단 이유는? “각막 손상 심각”
- 입력 2025. 08.11. 16:23:48
-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출연자이자 사회탐구 강사 이도가 강의를 중단한 이유를 밝혔다.
이도
11일 이투스 측은 이도의 근황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이도는 이투스 소속 강사로 지난달 26일 이투스 측은 이도가 건강 및 일정상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강의 활동을 일부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어 “의사선생님이 ‘이러다 실명한다, 절대 모니터를 보면 안 된다’라고 했는데 무리해서 교재 집필을 하려고 한 부분도 있고, 결국 앞이 잘 안 보이는 상황이 왔다. 그렇게 앞이 잘 안보이니까 많이 무섭더라. 그래서 정신적으로도 힘든 시간을 보냈다”라고 털어놨다.
그럼에도 이도는 “학생들과의 약속을 지켜야 하기 때문에 병원의 권고를 듣지 않고 계속 촬영을 강행한 일이 있었다. 그래서 결국에는 강의 중단이라는 결정을 내렸다. 현재는 회복기에 들어서서 여러분 앞에 나올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넷플릭스 예능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촬영에 대해 “작년 9월에 했다. 제주도의 따뜻한 가을을 느끼면서 촬영했다. 그 뒤로는 촬영에 대해서는 뭐가 없었고 편집을 하는 시간이었을 것 같다. 9월 말에 촬영하고 10월에 다시 와서 파이널 기간이었다. 파이널 잘 마무리하고 작년 수능을 잘 마무리한 뒤에 올해의 커리큘럼을 준비하는 시간을 많이 가졌다”라고 설명했다.
이도는 “현재는 회복기에 들어서서 각막 같은 경우는 완전히 되돌아오지는 못했지만 일상 생활은 문제 없는 정도가 됐다. 몸과 마음 모두 어느 정도 건강한 상태가 돼서 이렇게 여러분 앞에서 얘기도 할 수 있고 촬영도 할 수 있게 됐다”라고 알렸다.
한편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는 연애는 하고 싶어’는 연애가 서툰 모태솔로들의 인생 첫 연애를 돕는 메이크오버 연애 리얼리티 예능이다. 민홍, 현규, 재윤, 여명, 승찬, 미지, 상호, 이도, 정목, 지연, 지수, 승리 등 12명이 출연했으며 이도는 정목, 지연과 삼각 관계를 형성, 화제를 모았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