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Joy, '괴담노트' 론칭…이상민·조충현·하유비 MC 확정
입력 2025. 08.28. 18:04:28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KBS Joy가 지금껏 본 적 없는 오컬트 토크쇼 '괴담노트'를 선보인다.

'괴담노트'는 전통문화예술인 4인이 직접 출연해 일상 생활 속에서 실제로 일어난 미스터리 체험담, 오래된 금기의 전설, 가족이나 공동체 안에 묻혀있던 심령현상 등을 소개하고, 그 속에 숨겨진 민속적, 심리적, 영적 해석을 함께 풀어간다.

'실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사연을 전통문화예술인들이 스토리텔러로 참여, 사연 속 숨은 의미와 금기의 맥락을 짚어내며 시청자에게 리얼한 공포와 깊은 여운을 남길 예정.

MC로는 예능 베테랑 이상민, 재치 넘치는 아나테이너 조충현 그리고 매력적인 감성의 트로트 가수 하유비가 출격한다. 각기 다른 배경을 지닌 세명의 MC는 전통과 현대, 현실과 비현실을 넘나드는 이야기를 풀어가는 중심축이 되어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여기에 KBS의 명작 드라마 시리즈 '전설의 고향'의 레전드편을 선정하여 오마주하는 코너도 선보인다.

매주 명장면을 함께 시청하고 전통문화예술인들이 해당 장면 속 전통적 상징이나 미신, 금기의 뿌리를 그들의 시선으로 해석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통과 현대, 허구와 실화가 교차하는 코너 구성으로 기존 오컬트 콘텐츠와 차별화 된 몰입감을 제공해, 시청자에게 오래된 공포의 감각과 어린 시절의 기억을 소환하는 ‘공포의 아카이브’이자 정서적 회귀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기된 이야기 '괴담노트'는 9월 4일 목요일 새벽 12시 KBS Joy를 통해 첫 방송 예정이다.

KBS Joy 채널은 LG U+tv 1번, Genie TV 41번, SK Btv 53번 그리고 KBS 모바일 앱 'my K'에서 시청할 수 있고, 지역별 케이블 채널 번호는 KBS N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 Joy '괴담노트' 캡처]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