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기 측 “대중문화 역사와 함께해 온 분…비보에 큰 슬픔“ [전문]
입력 2026. 01.05. 09:32:34

고 안성기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배우 안성기가 세상을 떠났다. 향년 74세.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는 5일 “안성기가 2026년 1월 5일 오전 9시 향년 74세로 별세했다”라고 공식입장을 냈다.

이어 “안성기는 연기에 대한 깊은 사명감과 한결같은 성실함으로 대한민국의 대중문화 역사와 함께해 온 분”이라며 “그의 연기는 언제나 사람과 삶을 향해 있었으며 수많은 작품을 통해 시대와 세대를 넘어 깊은 울림과 위로를 전해줬다”라고 전했다.

또 “안성기는 배우 이전에 한 사람으로서의 품격과 책임을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며 선후배 예술인들과 현장을 존중해 온 진정한 의미의 ‘국민 배우’였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아티스트컴퍼니는 갑작스러운 비보에 깊은 슬픔을 느끼며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분들께 진심 어린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안성기는 이날 오전 혈액암 투병 중 별세했다.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31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9일 오전 6시, 장지는 경기 양평 별그리다다.

안성기는 지난달 30일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아왔으나 끝내 회복하지 못했다.

고인은 2019년 혈액암으로 진단 받고 치료에 전념해 완치 판정을 받았지만 이후 혈액암이 재발해 투병 중이었다.

이하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배우 안성기 님의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입니다.

안성기 배우께서 2026년 1월 5일 오전 9시 향년 74세로 별세하셨습니다.

안성기 배우는 연기에 대한 깊은 사명감과 한결같은 성실함으로 대한민국의 대중문화 역사와 함께해 온 분이었습니다.

그의 연기는 언제나 사람과 삶을 향해 있었으며, 수많은 작품을 통해 시대와 세대를 넘어 깊은 울림과 위로를 전해주었습니다.

특히 안성기 배우는 배우 이전에 한 사람으로서의 품격과 책임을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며 선후배 예술인들과 현장을 존중해 온 진정한 의미의 ‘국민배우’였습니다.

아티스트컴퍼니는 갑작스러운 비보에 깊은 슬픔을 느끼며, 고인의 명복을 빌고 유가족분들께 진심 어린 위로의 마음을 전합니다.

[셀럽미디어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셀럽미디어DB]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