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휘영 문체부 장관, 골든글로브 2관왕 매기 강 감독 축하 “의미 있는 성과”
- 입력 2026. 01.15. 14:57:50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미국 골든글로브 시상식 2관왕을 차지한 매기 강 감독에게 축전을 보내 축하의 뜻을 전했다.
케데헌
문체부는 15일 최 장관 명의의 축전을 통해 “이번 수상은 케이팝과 한국문화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이 세계 무대에서 작품성과 창의성을 인정받은 사례”라며 “한국 대중문화의 국제적 영향력을 다시 한번 보여준 의미 있는 성과”라고 평가했다.
최 장관은 이어 “매기 강 감독님의 성취는 서로 다른 문화가 교류하고 공감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며 “전 세계 관객들에게 문화의 경계를 넘어서는 소통의 가능성을 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감독님의 창작 활동이 세계 무대에서 계속 이어지길 기대하며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 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주제가상(골든)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넷플릭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