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오늘(12일) KBS노동조합과 임금·단체협약 체결
- 입력 2026. 02.12. 15:28:45
-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KBS(사장 박장범)와 KBS노동조합(위원장 손성호)이 오늘(12일) 오전, KBS 본관 대회의실에서 ‘2025년 임금협약’ 및 ‘2026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KBS
노사는 임금협약에 있어 2025년 1월 1일부터 급식보조비를 월 18만 원 인상(평균 2.13% 인상)하기로 합의했다.
사측 대표인 박장범 사장은 임금 및 단체협약 체결식에서 “그동안 수신료 분리 징수로 인해 직원들이 고통을 받아온 것을 잘 알고 있고, 최근 수년간 물가 상승률을 감안하면 KBS 직원들의 임금이 실질적으로 하락했다는 점도 고려했다”며, “올해도 최대한 경영을 잘해서 올 연말에도 임금을 인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단체협약에 있어서는 '청원휴가' 중 형제자매상·조부모상 기산일에서 휴일을 제외하여 공무원 수준으로 조정하였으며, '조합원 교육시간', '홍보활동' 조항 등 조합활동 관련 조항들을 개선하는 데 합의했다.
이날 체결한 KBS노동조합과의 단체협약은 지난 1월 체결한 KBS같이노동조합 단체협약, 이달 9일 체결한 한국방송연기자노동조합 단체협약에 이은 세 번째 단체협약 체결이다. KBS는 아직 합의에 이르지 못한 나머지 노동조합과도 성실하게 교섭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셀럽미디어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