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영화→TV 최초 편성…2026 설 특선영화 뭐 볼래?[설날 라인업]
입력 2026. 02.15. 09:00:00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2026년 설 연휴를 맞아 각 방송사가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특선영화를 준비했다. 코미디부터 오컬트, 범죄 액션, 감동 실화까지 장르도 풍성하다. 안방극장에서 즐기는 블록버스터와 천만 영화, TV 최초 편성작까지 더해져 명절 연휴를 더욱 특별하게 채울 전망이다.

◆ SBS, 유쾌함과 감동 오가는 3편 편성

SBS는 극장가에서 흥행한 화제작 3편을 준비했다. 13일 오후 8시 50분에는 코미디 영화 ‘파일럿’을 편성했다. 스타 파일럿 한정우(조정석)가 순간의 실수로 직장과 명예를 잃은 뒤, 여동생 한정미(한선화)의 신분을 빌려 여성 파일럿으로 재취업에 도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조정석의 능청스러운 1인 2역 연기가 극의 중심을 잡으며, 단순히 여장을 소재로 한 웃음에 그치지 않고 직장 내 편견과 인간관계의 본질을 유쾌하게 꼬집는다.

17일 오후 5시 50분에는 대한민국 영화 사상 최초로 프로배구를 전면에 내세운 영화 '1승'을 방송한다. 인생에서 단 한 번도 성공해 본 적 없는 감독 김우진(송강호)이 해체 위기의 여자배구단을 맡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승리보다 마케팅에만 몰두하는 구단주(박정민)와 패배에 익숙한 선수들이 ‘단 한 번의 승리’를 목표로 나아가는 과정이 담백한 감동을 전한다.

18일 오후 8시 20분에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좀비딸'을 선보인다. 영화는 좀비 바이러스가 대한민국을 덮친 상황에서 좀비가 된 딸 수아를 지키려는 아버지 정환의 분투를 담았다. 좀비라는 독특한 소재를 통해 부모와 자식 간의 유대를 깊이 있게 조명하며, 연휴의 마지막 밤을 웃음과 감동으로 마무리하기에 적합한 작품이다.


◆ MBC·KBS, 블록버스터와 천만 영화 편성

MBC는 16일 오후 10시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초호화 블록버스터 ‘전지적 독자 시점’을 TV 최초로 편성한다.

같은 날 오후 10시 KBS에서는 오컬트 영화 최초로 천만 관객을 돌파한 ‘파묘’를 방송한다. 미국 LA에서 의뢰를 받은 무당 화림(김고은)과 봉길(이도현)이 조상 묘를 이장하던 중 정체불명의 존재와 맞닥뜨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으며 최민식, 유해진 등이 출연한다.

17일 오후 10시에는 유해진, 강하늘, 박해준 주연의 '야당'을 만나볼 수 있다. '야당'은 대한민국 마약판을 설계하는 브로커 야당, 더 높은 곳에 오르려는 검사, 마약 범죄 소탕에 모든 것을 건 형사가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지고 엮이며 펼쳐지는 범죄 액션 영화다.

18일 오후 10시에 방송되는 '탈주'는 10년 만기 제대를 앞둔 북한 최전방 중사 규남이 남한으로의 탈주를 준비하다 하급 병사 동혁의 돌발 탈주로 체포된 뒤, 보위부 소좌 리현상의 집요한 추격을 피해 자유를 향해 질주하는 이야기다.


◆ ENA·MBN, 실황부터 명작까지

ENA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편성했다.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담은 뮤지컬 실황 영화 ‘영웅: 라이브 IN 시네마’를 비롯해, 범죄 액션 ‘신의 한수: 귀수편’, 스키점프 국가대표팀의 실화를 그린 ‘국가대표’, 봉준호 감독의 ‘괴물’, 명작 ‘공동경비구역 JSA’ 등 총 5편이 연휴 기간 방송된다.

MBN은 14일 오후 5시 50분 설 특집 영화 ‘예르미타시 예술의 힘’을 편성했다. 세계 3대 박물관으로 꼽히는 러시아 에르미타주의 대표 작품과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역사·문화를 조명하는 문화 다큐 영화다. 이와 함께 같은 날 오후 1시 20분에는 고아성·이솜·박혜수 주연의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을 방송한다.

[셀럽미디어 신아람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각 영화 포스터]

더셀럽 주요뉴스

인기기사

더셀럽 패션

더셀럽 뷰티